straphaelkcc
 
설립 배경 및 연혁
미사및 성사안내
사목 협의회 및
신심/활동 단체 연락처
사무실 안내
찾아오시는길
 
미사및 성사안내

 
미사 시간
 
평일미사 수/목 7:30 PM 한국어
9:30 AM 한국어
특전미사 6:30 PM 한국어
주일미사

8:00 AM
10:00 AM
12:00 PM

한국어
한국어
영어

 


세례성사 및 예비신자 교리교육


가톨릭 신자가 되기위해서는 세례성사를 받아야 합니다. 세례성사는 성인세례와 유아세례가 있습니다.


1. 성인세례


성 라파엘 성당에서는 매년 부활전야 미사중에 성인세례를 거행합니다. 세례성사는 일정기간동안의 예비신자 교리교육을 받으신 분들에 한해 받을 수 있는데 , 성 라파엘 성당에서는 이런예비신자분들을 위해 매년 6월경부터 다음해 3월경까지 약 10개월간의 한국어 교리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일요일과 화요일 반이 있으며 교리반의 운영시간및 기간은 해마다 약간씩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교리반은 9~10월경에 시작하여 다음해 3월경까지 있습니다. 성인 세례반에 등록하고 싶으신 분은 사무실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어 교리반 : 일요일 오전 8:30 ~9:30


               • 영어 교리반 : 일요일 오전 (시간은 매년 변동됨)


2. 유아세례


성라파엘 성당에서는 부모가 혼배성사를 한 라파엘 본당신자의 자녀에 한해 유아세례를 주고 있습니다. 유아세례가 가능한 연령대는 만5세까지이며 대부, 대모는 반드시 견진을 받으신 분이어야 합니다. 유아세례를 원하시는 부모님은 세례를 원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약 2개월전에 사무실을 통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유아세례가 가능한 미사 : 토요일 오후 6:30, 주일 오전 8시/ 10시/ 12시 


                                                                 (대축일에는 유아세례가 없습니다.)


3. 기타


1) 유아세례를 받지 못한 초등학생 및 중고등 학생의 세례 :


라파엘 성당의 주일학교 및 Youth Group에서 별도의 교리반을 운영하여 매년5~6월경 세례를 주고 있습니다.


2) 첫 영성체반 라파엘 성당에서는 매년 주일학교의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첫 영성체 반이 운영되며 다음해 5 ~6월경 첫 영성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첫 영성체를 하지 못한 3~6학년 학생들도 같이 교육을 받고 첫영성체를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세례를 받지 못하거나 첫 영성체를 하지 못한 자녀를 둔 부모님께서는 주일학교 혹은 사무실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견진성사 및 견진교리교육


1. 성인견진


견진을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3월경부터 시작하는 견진교리를 등록하여 수강하여야 하며 대상은 세례를 받은 라파엘 성당 신자로서 대학생이상의 성인입니다. 견진성사는 매년 5~6월경에 있게되는 성경강림대축일을 전후하여 거행합니다.


견진에 관하여 혹은 견진 교리교육등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알고싶으신 분은 사무실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2. Youth Group 견진


라파엘 성당에서는 Youth Group에서 일정한 교리교육(Catechism)을 수료한 12학년 학생들에게 견진성사를 주고 있습니다. 고등부 학생의 견진성사는 Youth Group Minister 혹은 사무실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혼배성사


성 라파엘 성당 신자로서 본당에서 혼배성사를 원하시는 분은 결혼 희망일을 기준으로 적어도 6개월 이전에 신부님과의 면담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교회법에 합당한 결혼여부를 신부님과의 면담을 통해 확인하게 되며 피정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본당 사무실로 문의 바랍니다.


병자성사


병자성사는 현재 질병을 앓고 있거나 노쇠한 상태로 죽을 위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위로와 은총을 베풀어 주는 성사입니다. 병자성사는 죽음에 직면하여 일생에 단 한번만 받는 성사가 아니며 수술을 받아야 할 때나 아픈 병자들은 누구나 몇번이라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병자성사를 받기 원하실 경우에는 사무실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성사를 원하는 장소가 병원일 경우 성사를 받는분의 성함은 반드시 영어로 기입하여야 하며 병원주소, 방번호를 영어로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환자가 있는 관할 구역 본당 신부님께도 성사를 청하실 수 있습니다.


장례미사 및 연도


라파엘 성당에 교적이 있으신 분으로서 상(喪)을 당하여 라파엘 성당에서 장례미사/연도를 원할 경우 가급적 유가족께서 직접 사무실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본당 사무실 근무시간이 아닌 경우에는 오세빈 바오로 562-606-4341 (연령회 회장) 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유가족께서 라파엘 성당 사무실로 장례미사/연도의 신청을 하시면 사무실에서는 본당 신부님, 연령회 회장, 꾸리아 단장, 사목회 총무부장, 지역 소공동체 부장등에게 1차로 연락을 하게 되며 1차 연락을 받으신 분들이 레지오의 각 쁘레시디움, 신심단체, 전례부등으로 연락을 하게 됩니다. 유가족의 가정내 분향소 설치 및 연도책준비등은 연령회에서 도와드립니다. 연령회 회장 : 오세빈(바오로) 562-606-4341


신부님 면담 신청


성사에 관련되어서 혹은 다른 내용으로 신부님과 면담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사무실을 통해 면담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면담일시는 매주 수,목,금요일 오후 4시~5시 사이에 가능합니다. 면담신청시 희망일자는 2~3개의 다른 날짜를 기입하여 신부님께서 선택할 수 있게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